관리 메뉴

DoriStock

주식을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 '주식 천재가 된 홍대리' 본문

주식 독후감

주식을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 '주식 천재가 된 홍대리'

Young and Rich sinodol 2021. 9. 3. 01:23

책 소개

주식천재가-된-홍대리
주식천재가된 홍대리

 

『주식 천재가 된 홍 대리』는 세계 최초 소설로 읽는 주식투자서이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초보 투자자가 고수를 만나면서 체계적인 ‘거래 법칙’과 ‘투자 철학’을 배우며 진정한 투자가로 거듭나는 과정은, 읽는 이들의 가슴을 설레게 할 정도로 흥미진진하고, 비슷한 처지에 있는 사람들은 눈물을 흘릴 정도로 감동적이기까지 하다. 뿐만 아니라 ‘이기는 투자’에 대한 결정적 비밀을 담고 있어 실전 투자자들에게는 성공률을 높이는 결정적 가이드 역할을 한다.

 

책을 읽은 경험

세계 최초 소설이라서 그런지 나도 주식을 처음 배울 때 이 책으로 입문을 했었다. 그래서 그런지 처음 보는 것들이 많았지만 흥미를 느꼈다. 아마 다른 책으로 처음 주식을 시작하려고 했으면 나는 지금까지 주식투자를 하지 않았을 수도 있다. 그만큼 주식 천재가 된 홍대리라는 책은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으며 초보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그들과 같은 입장에 있는 사람을 주인공으로 지정함으로써 주린이의 마음을 알게 해 주는 것 같다. 

지금 가지도 이 책은 따로 구매해서 집에 보관 중이다. 군대에서 처음 읽었을 때와는 느낌이 다르지만 그래도 지루하지 않게 읽었다. 그때와 달라진 점을 이야기하라면 그때는 전혀 몰랐지만 이제는 거의 알고 있다는 것이다. 조금을 1년 넘게 한 사람이라면 이 책은 조금 시시하게 느껴질 수 있다. 그렇다고 재미가 없는 것은 아니다. 재미는 장담할 수 있다. 왜냐하면 내가 이 책을 읽고 홍대리 관련 시리즈를 전부 구매했기 때문이다. 책은 참고서만 구매했었던 나로서도 신기한 경험이었다. 게다가 책이 두껍지 않다는 게 장점이다.

책에 나오는 문구

“손실 포지션은 짧게, 이익 포지션은 길게! 주식 보유 기간의 적절한 조절! 이것이 바로 큰돈을 버는 데 최고의 해답입니다. 주식 천재가 된 홍대리에 나오는 한 문장이다. 사실 주식 투자를 한 문장으로 내게 정리하라고 해도 나는 같은 답을 내놓을 것이다. 이 한 줄이야말로 개미들의 매매를 담고 있으며 그들이 지켜야 할 법칙과도 같은 것이다. 주린이들은 항상 명심하라! 손실은 짧게 수익은 길게.. 이 한 문장이 쉬운 것 같지만 실전에서는 정말 지키키 어려운 한 문장이다. 

내가 거짓말을 하는 것이 아니다. 실시간으로 주식시장을 보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자산이 얼마인지 실시간으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런데 사람들에게는 모두 본전 심리라는 것과 손해를 보기 싫다는 심리가 있다. 수익을 보고 있는 상황에서도 그들은 조금만 떨어져도 손해로 전환될까 봐 매도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반대로 손해를 보고 있는 상황에서도 기다리면 본전이 올 것이라는 생각에 손절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보면 모두들 이런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제 종목에 대해 나만 아는 그런 비밀은 더 이상 없습니다. 앞으로는 더욱 그럴 것이고요. 이제 시대는 과거의 아날로그 시대가 아니라 디지털 시대입니다." 다만 이 한 문장은 동의하지 못한다. 디지털 시대이기 때문에 많은 정보를 온라인에서 볼 수 있고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세력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그들이 주가를 올리는 패턴을 보면 항상 새로운 이슈가 나온다. 그들만이 알고 있는 이슈, 그리고 이슈를 가지고 주가를 올리는 세력, 나는 과연 이게 정보가 공평한지 항상 의문이라고 생각한다. 

마무리

확실히 주식 천재가 된 홍대리를 여러 번 읽으면서 알게 되는 점이 있다. 이 책은 주린이에게 가장 어울리는 입문 책이다. 게다가 전혀 지루하지 않고 오히려 흥미진진하다. 다만 책이 출간된 지 꽤 오래된 책이다. 그래서 책에 나와있는 여러 가지가 현재와는 조금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주식투자를 할 때 크게 중요한 사항으로 여겨지는 것은 아니며 주식 공부에도 무리가 없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주식을 처음 입문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